품질방침 및 목표

품질방침

당사는 산업기계(자동차 조립용 성력화장비류)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로서, 전 직원이 일치 단결하여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최고품질의 생산에 최선을 다한다.

품질목표

1. 품질 향상
2. 불량감소
3. 철저한 고객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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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검사

(철저한 자재관리)

공정검사

(철저한 자주검사)

출하검사

(철저한 제품검사)

고객만족

(철저한 고객관리)

품질검사는 크게 3가지. 자재입고, 외주가공품, 상품구매 시에 행하는 수입검사와 재공품에 대해 행하는 공정검사, 생산제품에 향하는 출하검사로 나누어지는데 검사방법은 대개, 5감을 통한 관능검사와 물리적인 방법을 이용하는 이학검사, 화학적 성질을 활용하는 화학검사가 활용된다.
검사 요령도 전수 및 Sampling 검사로 구분하여 자료를 등록한다. 품질관리는 검사기준 | 수입검사 | 출하검사 | 공정검사 | 제안제도 등으로 구성되어 검사결과 합격수량에 대해 반제품, 재공품인 경우 재공 재고로 연결되어 다음 품목의 생산에 투입되고, 제품인 경우 업 관리의 재고 관리로 연결된다.
불량제품 발견 시 추적검사(Trace method)에 의해 라인별, 공정별, Lot번호별로 검사하여 불량의 원인을 밝혀내는 것은 고도의 기술과 경험을 요하는 품질관리의 노하우다.
조립금속이나 정밀기계를 제작하는 기업일수록 품질관리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불량품이 발견되지 않을 수 없는 기업 환경에서 불량률을 어느만큼 줄일 수 있느냐 하는 것은 고객의 신뢰확보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 샘플검사 시 모집단으로 나누어 불량률을 계산하고 평가하는 기준은 업종마다 다르지만 제품경쟁력은 품질 경쟁에서 비롯된다고 볼 때 주요한 역할임에는 틀림없다